서비스 데스크 소개
• 목적
정보시스템 및 업무 전반에 대한 요청 응대 및 장애 상황에 대해 신속 정확히 전파하여 각 시스템의 24시간 365일 무 중단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만족도의 제고
• 정의 및 수행범위
고객기관 및 대국민 서비스간에 SPCO(단일접점) 기능으로 각 기관 및 내부사용자의 요청사항에 대한 접수, 1차 처리, 상황전파, 각 담당자에게 이관 및 진행 사항에 대해 요청내역 통보를 실시 처리 결과를 합의 도출 및 만족도를 실시.
• 이벤트 및 장애 발생 시
접 수
상담원
전 파
이 관
SMS/NMS 관제
정보시스템(서버) 가동상태 및 CPU, 메모리, 파일시스템 등의 자원사용량 등, 서버 성능정보를 수집하고 장애, 성능, 구성정보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여사전 장애발생 예방 및 장애 탐지로 신속한 장애 대응 가능 체계 제공
• SMS 관제
관제 영역 | 주요 관제 대상 및 범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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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버, SMS Agent 및 프로세스 관제 | 서버, SMS Agent, 프로세스의 정상적인 운영 상태에 대한 관제 |
임계치 관제 | CPU, Memory, File System 등 서버 자원 상태에 대한 관제 |
로그 관제 | 시스템 로그, ERRPT 로그 등에서 수집된 로그 중 H/W 관련 에러 로그에 대한 관제 |
• NMS 관제
네트워크 상의 통신장비(라우터, 스위치 등) 가동상태, 포트상태 및 CPU,메모리, 회선 등의 성능정보(자원 사용량)을 수집, 모니터링하여 사전 장애 발생 예방 및 신속한 상황 조치 대응 가능 체계 제공
자원 통합 사업
• 자원 통합 사업 참여
기관 전산장비 의 지속적인 증가와 노후화로 인하여 신규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시스템 구축하여 전산장비 자원통합하고 업무를 이관하는 사업